Dbeaver (무료 데이터 베이스 접속 툴)


Open source/Tool  2019. 6. 30. 09:00

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데이터 베이스를 사용하면서 참 접속하는 sql browser가 참 마땅한게 없습니다. mssql의 sql management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만 mssql 전용이고, oracle의 경우는 sql developer가 있습니다만 그닥 좋다는 느낌은 많이 없습니다.

postgre의 경우도 제공은 합니다만, 느낌이 살지 않습니다. mysql의 경우도 딱 맞는 sql이 없습니다.


그나마 일본에서 생활하거나 개발 일을 해보신 분들은 a5m2라는 툴을 많이 아실듯 싶은데 윈도우 10으로 넘어오면서 자주 다운되는 현상도 많고 이런 저런 버그가 눈에 띄네요.

또 저같은 경우는 우분투 OS를 사용하는 피시가 많은데, a5m2는 linux 버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개할 데이터 베이스 툴은 dbeaver입니다.

홈페이지 - https://dbeaver.io/


일단 툴은 자바로 만든 듯 툴의 분위기는 이클립스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Community 버전과 Enterprise 버전이 존재하는데 Enterprise버전은 유료입니다.

Community버전은 무료인데 제 기준으로는 Community버전으로도 충분히 sql browser로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도 데이터 베이스가 이렇게 많은 줄 처음 알았습니다. community 버전인데도 접속 가능한 데이터 베이스가 이렇게 많습니다.

그리고 평소 좋은 ERD툴이 없을까 했었는데 꽤 깔끔하게 지원하네요...

저도 아직 기능을 전부 다 알지는 못하지만 성능 테스트 기능도 있는 듯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분투 유저인데 이게 Window 뿐아니라 우분투, Centos, mac에서도 지원하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뭐 광고 글은 아니고 제가 최근에 알게된 정보로는 이 Dbeaver 툴을 알게된 게 가장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 사람한테 공유되어서 좀 많은 사람이 편하게 개발했으면 하네요.

'Open source > T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무료 소스 코드 편집기  (0) 2019.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