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산수 문제 풀이 학습지 생성 프로그램


Open source/C#  2019. 6. 4. 23:09

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라고 하면 교육에 신경 쓰일 일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의 경우에도 초등학생 아이가 있는데 참 공부 안 합니다.

그래서 학원이나 학습지 등을 신청해서 하려고는 하는데 생각보다 비용이 꽤 듭니다. 특히 학습지는 별 것도 없는데 비쌉니다.

그래서 적어도 산수를 푸는 학습지 정도는 랜덤수를 이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겠다 싶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GeneratorKumon.zip

첨부 파일을 보면 파일이 4개가 있습니다.

여기서 「GeneratorKumon.exe」의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위 폴더 버튼은 pdf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지정입니다. (특별히 지정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에 생성됩니다.)

아래의 체크 박스는 addition은 덧셈, Subtraction은 뺄셈, Multiplication은 곱셈, Division은 나눗셈의 식이 생성됩니다.


페이지의 경우는 총 몇 페이지를 만들 것인지 정하는 것인데 한 페이지당 가로 4개 세로 7개의 문제이니 28개의 문제가 만들어지고 2page를 인쇄하면 양면으로 한장이 출력됩니다.


저의 경우는 한장을 뽑을 생각이기 때문에 2를 선택하고 Generate를 누릅니다.

그리고 생성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프로그램을 종료시키고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를 확인합니다.

그럼 위 이미지처럼 pdf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덧셈과 뺄셈이 랜덤으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걸 인쇄해 보겠습니다.

인쇄가 되었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성인이라면 이 정도는 정답이 없어도 풀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프로그램을 pdf를 생성하면 생성할 때마다 매번 다른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학습지 대체 문제집으로 사용할 만 할 듯싶습니다.


아래는 관련 소스입니다. 수정해서 사용하실 분들은 사용해도 됩니다.

GeneratorKumonSource.zip


※참고 사항

이 프로그램은 제가 Community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악성 코드던가 바이러스, 해킹 소스를 넣지 않았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산수 문제 풀이 학습지 생성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잘못된 점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