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거의 분문 위젯 -2 [일본 블로그]

프로젝트/일본 블로그  2016.05.17 01:03

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저번 포스트에서 include의 main과 includable의 status-message(상태 메시지), post(본문)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post_body(본문 형태), Comments(댓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ost_body의 형태는 includable의 post 안에서 선언되는 콘텐츠의 구조적 형태입니다.



타이틀은 본문 형태 혹은 그 외의 형태로 분기를 시켜서 본문은 div 형태로 그외는 a태그 안의 h3태그에 넣어서 링크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리스트의 경우는 대표이미지를 출력하고 본문 내용을 출력합니다.
실제의 화면에서 리스트의 경우는 3줄만 표시되게끔 style 처리 하였습니다.


리스트 화면


본문 화면


여기까지가 본문에 대한 내용이고 다시 main으로 돌아가면 post include 밑에 comment_picker(댓글관련) include 가 있습니다.



기본 template를 보면 댓글은 세 종류의 형태가 존재한다. 왜 3종류가 존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나는 frame식이고 하나는 div로 ajax행텨, 마지막은 보통읜 div식입니다.
그런데 보통의 div식도 frame식으로 바뀝니다. 즉, frame식과 보통의 div 식은 차이가 없습니다.
구글 블로그가 왜이라 복잡하고 번거롭게 되어있는 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제 경우는 전부 주석 처리했습니다.


이번에는 comments의 include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영역은 쾌 크네요. 크게 댓글 개수를 나타내는 영역, 댓글 리스트, 댓글 페이징, 댓글 작성 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개수, 리스트, 페이징은 위 소스처럼 구조화하고 style을 입혀서 위 이미지처럼 나타냈습니다.
다시 댓글 작성의 comment-form의 include가 있습니다.



이 입력 폼에서 iframe형식으로 나타내는데 이는 입력폼, preview를 나타내기 위해 blogger 창에서 제어하기 때문인 듯 싶네요.



그리고 다시 comments로 돌아와서 include를 찾으면 commentDeleteIcon 영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영역으로는 share_button, pagging이 있네요. 다음 포스트에서 연결하여 설명하겠습니다.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