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전 포스팅에 이어 afxsock의 클라이언트 편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afxsock 통신 - 서버편
서버, 클라이언트도 중요하지만 서버에서는 Send 함수, 클라이언트 Recieve 함수도 잘 살펴 봐야겠습니다.
그럼 클라이언트 부분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소스파일에 afxsock.h 해더를 추가합니다.
WSADATA wsadata;
WSAStartup(MAKEWORD(2,2),&wsadata);
int mysock = socket(PF_INET,SOCK_STREAM,0);
sockaddr_in serverAddress;
memset(&serverAddress,0,sizeof(serverAddress));
serverAddress.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serverAddress.sin_family = AF_INET;
serverAddress.sin_port = htons(9999);
if(connect(mysock,(sockaddr *)&serverAddress,sizeof(serverAddress)) == -1)
{
printf("연결실패\n");
}
else
{
printf("연결성공\n");
CString buf;
char* recvmsg;
recvmsg = (char *)malloc(1024);
recv(mysock,recvmsg,1024,0);
//CString buf1 = (LPSTR)recvmsg;
LPSTR buf1 = recvmsg;
printf("%s\n",buf1);
}
소스에서 보시다시피 서버에서는 Send를 날리고 클라이언트에서는 Recieve를 날립니다.
(※물론 서버에서도 Recieve를 사용할 수 있고 클라이언트에서 Sen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소스 : Blog20120930[2].zip
'Development note > C , C++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C++에서 사용되는 문자열 타입(LPSTR, LPCSTR, LPCTSTR, LPCWSTR), 메모리 누수(memory leak) 체크하는 방법과 UTF8 변환하는 방법 (0) | 2020.04.17 |
---|---|
[C++] C++과 C#의 소켓 통신을 이용해 파일 전송하는 방법 (0) | 2020.04.16 |
[C++] C++과 C#의 소켓 통신을 하는 방법(문자열 송수신) (0) | 2020.04.15 |
[MFC] 서비스 프로그램 (6) | 2012.12.02 |
[C++] ShowWindow 메크로 상수, Window 메시지 상수 (0) | 2012.10.20 |
[C++] afxsock 통신 - 서버편 (0) | 2012.09.30 |
[C++] C++ Dll 만들어서 C#에서 사용하기 (마샬링) (2) | 2012.09.23 |
[C++] ActiveX 만들기 (5) | 2012.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