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환자 설정(본문 카테고리 수정) [티스토리 스킨 수정]

안녕하세요..명월입니다.
오늘은 어제 이어서 메인 글이 나오는 부분을 편집 하겠습니다...

tistory bootstrap



먼저 태그 영역입니다. 태그 마크는 네이버블로그에서 태그 이미지를 빌려오고 그 뒤의 마크는 카테고리 색과 맞추고 무언가 통일된 느낌으로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댓글영역과 트랙백 영역입니다.. 이 부분은 오늘 하루 종일 생각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깔끔하게 정리가 될까 하고요.....
결론은 탭형식으로 묶는 것이 가장 깔끔하게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tistory bootstrap



일단은 본문 부분 최소 크기 지정해서 해당 내용글이 부족해도 어느정도 크게 보이는 효과를 넣었고 댓글과 트랙백은 탭으로 나누어서 조금은 깔끔해 보이도록 정리를 했습니다.
확실히 댓글 트랙백이 정리가 되니깐 더 깔끔해 보이네요..

탭 부분과 텍스트 부분을 보내 바탕색이랑 비슷하니 잘 구분이 되지 않네요... 그리고 클릭을 하면 텍스트 박스가 바탕색이랑 완전히 똑같은 색이 되어서 아예 클로킹이 되버립니다..


위 소스 내용을 보면 처음 글꼴 수정부터 거의 전반적으로 스타일 수정을 했네요....
내용을 보시면 중복적인 내용도 적지 않게 있습니다...그러나 웹 성능에는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니 그냥 놔둡니다.

tistory bootstrap



와....매우 많이 깔끔해 졌습니다. 빨리 작업을 완료해서 본 서버에도 적용을 시키고 싶네요.
저는 index.xml, skin.html, style.css 에서 style.css에는 @import를 걸어서 외부 css를 읽어오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순서상으로는 style.css를 읽고 nowonbun.css를 읽어야 정상인데 가끔 nowonbun.css를 먼저 읽어버리는 현상이 있네요..
style.css에서 정의 한 것을 nowonbun.css에서 재정의를 하는 형식인데.... 정리하기 쉽게 skin.html 에 link를 두는 형식이 아닌 하나의 css에서 import 하는 형식으로 해서 css를 관리하려고 했는데... 이런 버그가 있다고 하면 skin.html로 다 옮겨야 되겠습니다.
좀 더 그런 현상에 대해서 찾아 봐야겠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방명록 처리입니다.

소스 바로가기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