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블로그] 웹마스터

프로젝트/일본 블로그  2015.01.18 03:06

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 마스터를 장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착하기 전에 웹 마스터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웹 마스터는 구글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해 놓고 있습니다.
「웹마스터 도구는 사용자가 사이트의 Google 검색결과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Google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가입하지 않아도 Google 검색결과에 사이트가 표시되긴 하지만, 가입하면 Google에서 사이트가 어떻게 검색되는지를 알 수 있어 검색결과 실적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각자 사용하는 용도가 다르기는 하지만 저의 같은 경우는 사이트의 앞으로 진행해야 하는 방향을 제시하는 툴이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이미 웹 상에는 무수히 많은 정보들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 정보를 읽고 가져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A라는 정보를 블로그로 작성을 하였는데 그 정보가 이미 웹상에 많이 있다고 하면 물른 내가 작성한게 좋은 정보를 담고 있다고 하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그렇지 않고서야 굳이 있는 많이 널려 있는 정보를 작성할 필요까지는 없다는 제 생각입니다.


처음에는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해서 일단 하고 싶은 것(?) 위주로 포스팅을 하게 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로 특히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지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그럼 특히 많이 들어오는 정보를 이용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포스팅을 하면 좋은 글을 만들 수 있을 꺼라는 제 생각입니다. 하지만 아직 저도 파워블로그도 아니고 아직 많은 부분을 공부하는 입장이니 그런식으로 많이 사용하지만 앞으로는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사이트를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웹 마스터를 치고 들어가서 가입을 하는 것은 생략하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면 사이트 추가 항목이 있습니다.




그러면 사이트 추가하는 항목이 나오는데 사이트 URL를 입력하는 것으로 웹 마스터 설정은 완료입니다.


이제 여기까지 기본적인 설정은 끝났네요.. 앞으로의 운영만 남아있는데… 간혹 일주일에서 이주 단위로 방문자 수를 체크해서 블로그가 어떻게 성장해 나가는지 확인 하겠습니다.


아직 제가 모르는 부분이 많은데 간간히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