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의 블로그 재가동 [일본 블로그]

프로젝트/일본 블로그  2015.01.12 12:16

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그동안 제 블로그를 거의 운영을 못 하고 가끔 메일이나 쪽지로 질문 주신 거에 대한 답변 정도로 관리했었는데..


2015년이 돼서야 조금은 여유가 생겨서 블로그를 다시 해볼까 하는 생각이 다시 드네요.
일본 블로그 쪽은 2015년 1월 1일부로 개시를 시작하였고, 한국 블로그 명월일지도 슬슬 개시를 시작해 볼까 하는 생각입니다.

예전 티스토리 할 때는 검색 키워드 찾고 검색 최적화를 연구하면서 나름 공부하면서 노하우가 있었는데. 2년 만에 다시 하려고 하니 기억이 하나도 안 나네요. 그렇다고 티스토리가 엄청나게 큰 블로그를 만든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일일 방문자 수 1~2천 명은 꾸준히 뽑았었는데. (지금은 300명도 안 되네요. 관리를 영 안 하니)
그래서 다시 처음부터 공부하는 마음으로 일본 블로그를 개시했습니다. 물론 블로그 내용은 일본어로 그리고 시작은 안드로이드로 시작하나.
여기 포스팅에서는 검색어 최적화 등등을 관리 하면서 어떻게 발전해 나가나 써보고 싶네요.
저도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니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잘 지도해 주시고 도움을 바랍니다.


살짝 블로그에 대해 이야기하면 일본 블로그는 한국의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처럼.
일단 Amaba,, FC2 Blog, Yahoo Blog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Amaba - http://ameblo.jp/



FC2 Blog - http://blog.fc2.com/?lang=ja



Yahoo Blog - http://blogs.yahoo.co.jp/



다 가입을 해보고 이것저것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티스토리가 블로그 포스팅하기가 너무 편해서 최대한 티스토리와 비슷한 것을 원했으나 각기 장단점이 있더군요.


Ameba와 Yahoo는 블로그를 개설하기 너무 편하게 되었더군요. (네이버 블로그보다 더 편할 정도로.)


그러나 편한 만큼 제제도 많이 있습니다. Ameba의 경우는 script를 달기가 힘들고요. Yahoo는 아예 달 수가 없을뿐더러 포스팅을 하면 Yahoo 측에서 광고를 덕지덕지 붙여버리더군요…광고수입은 물론 제께 아니고요.

그나마 FC2 블로그가 편하지는 않지만 직접 건드려 볼 수 있는 부분이 많은데. 역으로 너무 풀려있어서 거의 웹호스팅 수준으로 풀려서 하나하나 다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그래서 그나마 세계적으로 편하고 자리 잡기 쉬운 Blogger(구글 블로그)에 자리를 잡고 시작하겠습니다.


일본 블로그 - 일본 블로그


댓글 1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쓰기

  1. 2015.05.17 21:52 |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