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퍼즐 게임 - 4

개발 노트/C#  2012.10.16 14:24



 

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퍼즐 게임 포스팅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많이 늦어져 버렸네요. 어쨋든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움직이는 블록을 설정해서 실제로 움직이게끔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저번 포스팅에서 한 부분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주요 타겟 블록은 0으로 잡고 그 0 블록에 이벤트를 걸어보도록하겠습니다.

Box 클래스에서 number가 0 일때는 DrawString 을 사용하지 않게 if 문 처리 해 놓겠습니다.

 

 

그리고 박스 이벤트를 걸어야 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은 현재 Box에 걸려 있습니다. Box 가 아니고 BoxTable로 옮겨서 빈 박스만 움직이도록 바꾸어 보도록하겠습니다.

근데 왜 Box에서 BoxTable에 이벤트를 움직이냐 하면 예를 들면 우리가 오른쪽 키를 눌렀을 경우 오른쪽 Box와 위치를 바꾸어 치기 해야 합니다. Table을 만든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배열 0 의 박스와 배열 1의 박스의 위치를 바꾸어 치기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역시 설명보다는 직접 소스 코드로 확인 하는게 빠르겠습니다.

 

 

 

 

위 사진 처럼 0번과 1번 박스가 교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일단 이벤트는 부착이 되었네요.

이제 움직이기에 앞서 오른쪽 위쪽 아래쪽을 했을 때 몇번째 배열인지 찾는 함수를 만들어야 겠습니다.

 

 

서로 위치를 바꾸는 것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Number 함수 값을 바꾸어야 합니다.

그래야 0번째 배열이 몇열 몇번째에 있는지 찾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했음 위아래도 넣어 보겠습니다.

 

 

결과 화면입니다.

 

 

여기까지 이벤트를 부착해 보았습니다.

이벤트가 부착되니 이제 조금은 게임 적인 냄새가 나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처음 초기설정 무작위로 섞기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소스 : PuzzleGame_20121004.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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