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퍼즐 게임 - 3

개발 노트/C#  2012.10.10 11:56



안녕하세요 개발자 명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퍼즐게임을 이어서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퍼즐게임 - 2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의 틀인 테이블을 작성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구조적인 것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지금 현재는 MainClass -> MainForm 을 호출하고 MainForm 에서 Box를 호출하여 그리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MainForm 에서 Table을 만들어서 Box를 호출하는 형태로 바꾸겠습니다.

 

 

 

 

 

구조를 바꾸었습니다. 구조를 바꾸고 Box 출력까지 했습니다.

이제 부터는 Table를 만들고 게임의 기본 구조를 세팅하겠습니다.

 

  1 using System;
  2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3 using System.Text;
  4
  5 namespace PuzzleGame_20121004
  6 {
  7     class Mask_Node {
  8         private int x;
  9         private int y;
10         private int number;
11         public Mask_Node(int x, int y) {
12             this.x = x;
13             this.y = y;
14         }
15         public int Number {
16             get { return number; }
17             set { number = value; }
18         }
19         public int X
20         {
21             get { return this.x; }
22         }
23         public int Y
24         {
25             get { return this.y; }
26         }
27     }
28     class BoxTable
29     {
30         MainForm MF;
31         Box[] _box;
32         Mask_Node[] _mask;
33         public BoxTable(MainForm MF) {
34             this.MF = MF;
35             _mask = new Mask_Node[25];
36             _box = new Box[25];
37             MaskCreate();
38         }
39         public void Render(){
40             for (int i = 0; i < 25; i++) {
41                 _box[i].Render();
42             }
43         }
44         private void MaskCreate()
45         {
46             int x = 0;
47             int y = 0;
48             for (int i = 0; i < 25; i++) {
49                 if (i % 5 == 0 && i != 0) {
50                     x = 0;
51                     y += 50;
52                 }
53                 _mask[i] = new Mask_Node(x, y);
54                 _mask[i].Number = i;
55                 _box[i] = new Box(i, x, y, MF);
56                 x += 50;
57             }
58         }
59     }
60 }
61

 

 

MaskNode를 클래스로 생성하였습니다.

 

 

결과 화면입니다.

 

 

여기까지 테이블을 생성해서 만들었습니다. 이제 좀 무언가 만들어 지는게 보이는 듯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벤트를 부착하여 조금은 게임 다운 모습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참고 소스 : PuzzleGame_20121004 (2).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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