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afxsock 통신 - 클라이언트편

개발 노트/C 언어  2012.09.30 18:37



안녕하세요 개발자 명월입니다.

전 포스팅에 이어 afxsock의 클라이언트 편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afxsock 통신 - 서버편

서버, 클라이언트도 중요하지만 서버에서는 Send 함수, 클라이언트 Recieve 함수도 잘 살펴 봐야겠습니다.

 

그럼 클라이언트 부분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소스파일에 afxsock.h 해더를 추가합니다.

 

 

 

소스입니다.

 

  1 WSADATA wsadata;
  2 WSAStartup(MAKEWORD(2,2),&wsadata);
  3 int mysock = socket(PF_INET,SOCK_STREAM,0);
  4 sockaddr_in serverAddress;
  5 memset(&serverAddress,0,sizeof(serverAddress));
  6 serverAddress.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7 serverAddress.sin_family = AF_INET;
  8 serverAddress.sin_port = htons(9999);
  9
10 if(connect(mysock,(sockaddr *)&serverAddress,sizeof(serverAddress)) == -1){
11 printf("연결실패\n");
12 }else{
13 printf("연결성공\n");
14 CString buf;
15 char* recvmsg;
16 recvmsg = (char *)malloc(1024);
17 recv(mysock,recvmsg,1024,0);
18 //CString buf1 = (LPSTR)recvmsg;
19 LPSTR buf1 = recvmsg;
20 printf("%s\n",buf1);
21 }

 

소스에서 보시다시피 서버에서는 Send를 날리고 클라이언트에서는 Recieve를 날립니다.

(※물론 서버에서도 Recieve를 사용할 수 있고 클라이언트에서 Sen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화면입니다.

 

 

참고 소스 :  Blog20120930[2].zip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