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시작하며...

공부/Illestrator CS2  2012.09.15 14:56



 

안녕하세요.  명월입니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이사온 지 번써 2주가 됐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할 때에는 내가 배우고 익힌 것을 단순히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포스팅을 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질 좋은 포스팅은 안나오고 물론 방문자수도 별로 신경 안쓰고 블로그 지수 이런건 더더욱 신경안쓴건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유명한 파워블로그들 방문한 뒤, 폐쇄적인 개발자들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사람들과 소스를 공유하고 이쁜 블로그들이 많이 있구나 하고 생각이 많이 바뀌었지요.

 

그래서 조금은 편집이 자유로운 티스토리로 이사왔네요. 그런데 이사오고 나니 나에 맞는 이미지도 없고 이쁜 포스팅도 하고 싶고 질좋은 포스팅을 해서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싶은데 개발자는 역시나 그래픽 툴과 거리가 아주 멀다 보니 이상한 허접한 이미지만 나오고 구글에서 퍼오기 바쁘네요.. 그러다 보니 질 좋은 포스팅은 역시나 안나오는건 물론이고 내용은 그럭저럭 알찬지는 몰라도 이미지랑 구조가 엉망이니 포스팅을 하는 제가 봐도 별로 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그래서 시작한 일러스트 공부입니다. 아직 세상 견문이 짧아서 인지 아직 주위에선 그래픽과 프로그램 스킬을 동시에 가지고 계신 분은 없네요. 회사에서도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물과 기름관계이고 개발자가 디자인을 배운다는 건 솔직히 생각도 안해봤습니다.

그러나 제 블로그를 제가 꾸미고 싶고 또 제가 알아야 무언가를 비판할 수 있듯이 큰맘먹고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시작에 앞서서 C#이나 프로그램 포스팅은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정리하면서 쓴 글이기 에 조금은 딱딱한 필체를 사용하였으나 일러스트는 저도 공부하는 입장이기에 조금은 편하게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포스팅을 하고 싶습니다. 많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부 > Illestrator CS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레스트레이터] 타이포그래피  (0) 2012.09.23
[일러스트레이터] 설치하기  (0) 2012.09.15
[일러스트레이터] 시작하며...  (0) 2012.09.15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쓰기